감기 빨리낫는법법 및 증상 그리고 원인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감기에 대해서 쉽게 잘못 알고 있는 경우가 있는데 '추워서 걸리는 병'이라는 것은 잘못된 상식이며, 직접적인 원인은 추워서 걸리는 병이 감기가 아니라고 합니다. 감기를 유발하는 바이러스는 여름보다 건조한 겨울철에 더 잘 걸리는데, 그 이유는 건조함으로 인해서 각종 세균이나 이물질 등을 걸러내는 기능을 몸에서 쉽게 기능을 하지 못해서 걸리게 되는 것입니다.

감기 빨리낫는법법 및 증상 그리고 원인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감기에 걸리는 직접적인 원인은 공기중에 떠돌고 있는 각종 바이러스가 세균들과 만나서 면역력이 약해지거나 자신의 몸에서 면역력으로만 이겨낼 수 없을 정도로 힘든 바이러스가 침투하게되면 감기에 걸리게 됩니다.

감기의 원인이 되는 균은 워낙 많기 때문에특정 바이러스라고 말하기는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올해는 유독 기침감기가 무척이나 심하다고 합니다. 저 또한 감기로 2주동안 기침을 하면서 ㅇ ㅏ 기침을 이렇게 많이하면 잘못하다가는 죽을수도 있겠구나 싶기도 할 정도로 감기를 심하게 하게됩니다. 감기의 주된 증상은 기침, 두통, 콧물, 가래, 미열 등 얼굴과 목에 기침을 많이 하게 됩니다.

감기는 휴식을 하지 못하고 음주와 흡연을 하게 되면 쉽게 낫지 않고 잘못하면 결막염, 중이염 등 합병증을 수반하게 되며, 심하게 되면 폐렴까지 발전하면 생명에도 위독할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해야 합니다.

감기의 원인이 되는 균의 바이러스는 너무 다양해서 죽을때까지 걸리고 낫고를 반복하게 됩니다. 감기 바이러스는 한번 걸리게되면 항체가 형성되어 면역력이 생기게되면 감기에는 상당기간동안 걸리지 않게 됩니다. 그렇다고 감기에 지속적으로 걸리지 않는 것이 아닌 상당기간동안 감기에 걸릴 확률이 낮아지게 됩니다.

감기에 대한 치료는 잘 먹고, 집에서 푹 쉬는 것이 가장 좋은 치료법이라고 할 수 있으며, 물을 하루 권장량 (1.5L~2L) 이상을 마셔서 수분섭취를 충분히 해 줘야 합니다. 물은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건강에는 매우 좋습니다.

목감기에 빨리 낫는 방법 !!!

목감기는 주로 배즙, 생강차, 도라지차, 오미자차, 모과차, 유자차, 꿀차 등이 좋다고 합니다. 따듯한 물을 많이 마시는것도 중요하며, 주로 목감기에서 빠르게 나을수 있는 방법은 따뜻하게 차로 우려내서 먹는것이 가장 큰 포인트라고 합니다.

감기 예방 방법

감기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예방법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몸을 청결히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며, 외출 후 에는 꼭 손을 깨끗이 씻는것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 한 수면을 충분히 취하는 것이며, 적절한 수면은 육체의 피로를 푸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감기 예방에는 스트레스를 덜 받는것이 도움이 되는데, 현대인에게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다는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그래도 지나친 스트레스보다는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몸을 따뜻하게 하고 가습기를 통해서 습도를 관리해 주는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합니다. 주변에 가습기나 젖은 수건으로 건조하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