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건강상태 체크 프로그램 Phone Doctor Plus (폰닥터플러스) 어플/앱

아이폰을 오래 사용하다 보면 어떠한 기능이 정상작동 하는지, 카메라, 마이크, 스피커 등이 고장이 있는지 또는 wifi 기능이 정상 작동 되는지 점검을 해보고 싶은데 일반 사용자는 쉽지가 않습니다. 그럴때 도움을 주는 앱이 있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바로 폰닥터 플러스 (Phone Doctor Plus) 어플/앱 입니다. 초보분들도 사용하기 쉬운 UI로 하드웨어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건강상태 체크 프로그램 Phone Doctor Plus (폰닥터플러스) 어플/앱


▲ 각종 하드웨어를 테스트 할 수 있으며 자신의 스마트폰의 사용가능시간, 사용량, CPU, 메모리 상태를 확인도 가능합니다.


▲ 충전 상태 및 자신의 스마트폰의 전반적인 시스템의 정보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 저의 아이폰 6S는 64기가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으며 쓰기 속도, 읽기 속도 상태와 공간분배 기능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 테스트 메뉴를 지원하기 때문에 자신의 하드웨어에 대한 전반적인 건강상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스마트폰의 전반적인 건강상태는 위의 단계를 거치게 됩니다. 통화기능, 메모리, 프로세서, 하드드라이브, 진동기능, 플래시, 내장스피커와 마이크, 이어판과 마이크, 와이파이 등 많은 하드웨어를 테스트하게 됩니다.


약간은 귀찮게 이어폰을 꼽아라 사진을 찍어라 하는 등의 기능을 요구할 때도 있으니 귀찮으신 분들은 패스해도 됩니다. 그러나 패스하게되면 그 기능은 X 표시로 보이게 됩니다.


▲ 하드웨어 테스트를 종료하였습니다. 위의 외부장치 중에서 X 표시를 보시게되면 저는 각종 이어폰을 꼽거나 귀찮은 테스트 부분은 건너뛰었기 때문에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작년에 구매한 아이폰이 무슨 문제가 있겠어 ? 싶어서 통과를 했지만, 자신의 아이폰에 고장 유무를 확인하기 위해서 꼭 하셔야 할 때도 있습니다.



아이폰 하드웨어 테스트 프로그램으로 이만한 프로그램이 없는것 같습니다. 유용한 기능으로 자신의 실시간 스마트폰 사용량 확인도 가능하며 테스트 기능을 통해서 마이크,스피커,플래시 등 다양하게 하드웨어를 쉽게 테스트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매우 유용한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