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6S IOS 9.3 베타 2 업데이트 후기 및 사용기 변화에 대해서 알아보자 !!!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눈이 부쩍 피곤하다는 생각이 자주 들었습니다. 뭐 아이폰 뿐만 아니라 스마트 기기를 쓰시는 분들은 모두 눈의 피곤함을 느끼셨을텐데요, 피로한 이유는 바로 눈 깜빡임 적거나 스마트폰에서 나오는 밝고 푸른 불빛 (블루라이트) 때문에 유독 더 피곤하다고 합니다. 이번에 새로 발표한 IOS 9.3 버전에 새로 추가된 NIGHT SHIFT 기능이 추가되어 매우 유용하게 사용하던 후기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아이폰 6S IOS 9.3 베타 2 업데이트 후기 및 사용기 변화에 대해서 알아보자 !!!


▲ IOS 9.3에서 새로 추가된 기능으로 Night Shift 기능이 탑재되었는데요, 이 기능은 밤에 매우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애플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스마트폰에서 나타나는 불빛 (블루라이트)를 전면적으로 차단해서 약간은 노랑 불빛으로 만들어 눈의 피로를 줄여준다는 이야기입니다. 지금 사용기간이 2주정도 되었는데요, 확실히 눈의 피로에 대해서는 조금 덜한것 같습니다.


▲ 이번 업데이트의 변화점으로 설정 화면에서 3D 터치 기능을 지원한다는 점 입니다. 배터리, WI-FI, BLUETOOTH 기능을 빠르게 진입할 수 있습니다.


한가지 아쉬운점은 사용자가 직접 설정 기능을 선택할 수 있으면 어떨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 다른 한가지는 라이브 포토에 대해서 ‘스틸 사진으로 복사하기’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기능은 라이브 포토를 일반 움직임 없는 사진으로 저장하는 기능입니다.


▲ IOS 9.3에서 변화된 점 중에서 가장큰 비중을 차지하는 야간 조명 모드 설정 화면을 잠시 살펴보겠습니다. 매우 유용한 기능으로 ‘일출&일몰’ 시간에 따라서 블루라이트를 차단하는 기능인것 같습니다. 사용자가 직접 시간을 예약할 수도 있지만 아이폰이 알아서 일출,일몰 시간에 야간 조명 기능을 켜고/끄기를 직접 해준다고 하니 매우 유용하고 편리할 것 같습니다.



이상 아이폰 6S의 IOS 9.3 베타 2 사용기 였습니다. 아이폰이 베타버전을 발표하면서 안정성에 대해서 매번 의문을 같게 되지만, 이번 아이폰 IOS 9.3버전은 일반 사용자도 사용할 수 있도록 안정성이 높아서 정식 버전이 무척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