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ursquare - 아이폰 맛집, 커피숍, 주변 즐길거리를 한번에 검색할 수 있는 어플/앱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인해서 맛집을 찾아가거나 커피숍을 찾아가고 재미있게 즐길곳을 검색하는 일은 이제 흔한일상이 되었습니다. 그러던중 이 모든게 한 어플에서 할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 싶어서 찾아보던 중 아주 좋은 어플이 있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어플 이름은 foursquare 입니다. 이 어플은 자신의 위치에서 먹거리, 즐길거리 등 사용자의 리뷰까지 한꺼번에 보실 수 있어서 매우 유용한 어플입니다.

foursquare - 아이폰 맛집, 커피숍, 주변 즐길거리를 한번에 검색할 수 있는 어플/앱

▲ 첫 느낌은 와우 심플하다 였습니다. 거추장 스러운 메뉴를 모두 삭제하고 상단에 '음식,커피,밤문화,재미'를 한번의 클릭으로 검색할 수 있어서 매우 유용했습니다. 한번의 터치로서 자신이 위치한 주변의 음식점이나 즐길거리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 주변에 음식점이 어떠한 곳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이 어플의 가장 큰 장점은 생생한 리뷰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사용자들의 검증된 리뷰를 통해서 맛집이나 즐길거리를 화인할 수 있습니다.

▲ 또 자신의 주변에 즐길 수 있는 관련 음식점이나 관련 문화재 같은곳도 알려줍니다. 모두 자동으로 말이죠.

그리고 그 식당의 포토(사진)으로 메뉴 확인도 가능하고 만능 어플이라고 생각됩니다. 사용자는 모두 몇번의 터치로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 사진을 터치하게되면 위와같이 사용자가 올려놓은 사진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일단 리뷰를 보고 그 식당의 맛을 확인할 수 있어서 매우 유용한 것 같습니다.

▲ 자신의 주변에 몇m 안에 위치하고 있는 식당, 커피숍인지도 확인이 가능하며 필터기능을 통해서 자신이 직접 옵션도 선택이 가능합니다.

▲ 위에 스샷을 보면 아시겠지만, 사용자들이 직접 리뷰를 남겨서 신뢰성이 간다고 생각됩니다. 그런데 양심없이 사용자가 아닌 사장님께서 글을 올리게 된다면 ? 흠..그걸 생각 못했네요. ㅋㅋ 그렇다면 리뷰에 글들이 많은 식당을 들어가는게 좋겠죵 ?

마무리..

리뷰를 확인하고 식당의 맛을 평가할 수 있으며 사용자의 직관적인 UI가 인상깊었습니다. 저는 페블클래식을 사용중인데 페블클래식과의 연동도 좋았으며, 카페,음식,밤문화(술집), 즐길거리 등 다양하게 검색을 제공해 주어서 매우 좋은 어플이라고 생각되네요.